hanyuku

성룡의 1200평 저택이 경매로 나왔다? 본문

China news

성룡의 1200평 저택이 경매로 나왔다?

hanyuku 2020. 9. 30.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최근 중국 연예계에서는 부동산 경매 매물이 나오고 있는데요, 간웨이(甘薇)의 베이징 차오양둥 4륜 부동산 한 채가 2420만 위안에 낙찰된 데 이어, 베이징에 있는 성룡의 7000여만 위안짜리 호화 주택 두 채가 경매에 걸려있다고 합니다.

 

 

 

 

성룡의 이 두 채의 주택은 9월 28일 법에 따라 경매에 부쳐질 것이라고 합니다. 이 저택은 베이징 동성구(北京东城区)에 위치해 있고, 면적은 1200평방미터를 초과한다고 합니다. 2006년 4월에 이 주택개발업자는 성룡과 계약을 맺었는데요, 성룡측이 전체 주택 대금 중 3360만 위안을 지불하고, 나머지 2030만 위안은 성룡의 광고료로 변제하여 2007년 입주하였다고 합니다.

 

 

 

 

성룡은 이곳에서 잠시 머물렀고, 이후에는 그의 아들이 들어와서 거주했습니다. 주택 대금 중 일부분이 모델료로 변제되었기 때문에, 주택 구매계약서에는 약정 단가가 1만여 위안으로 적혀있다고 합니다. 단지 내의 다른 홍콩 스타들의 주택 구입단가는 3만 위안으로 되어있어서, 부동산 권리 증명서(产权证) 공개 문제 등을 고려해서 성룡은 이를 부적절하다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원래는 단가문제를 먼저 해결하고 그 다음에 부동산 권리 증명서 공개를 고려하려고 했지만, 개발업자 측이 회사의 세금 체납 등의 문제로 인해 성룡을 위해 문제를 처리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2013년, 개발업자는 채무분쟁으로 중재를 신청했고 강제집행에 들어갔습니다. 2017년, 중국 법원은 강제집행 판결문에 따라 성룡의 호화주택 두 채를 가압류했습니다. 스타라는 신분 때문에 성룡은 결과를 악화시키려고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어 성룡은 법원에 항소해 1심 판결을 받고 주택에 대한 강제집행을 중단했습니다. 그러나 최종심에서는 법원은 주택에 대한 소유권이 등록되지 않은 것이 성룡의 원인이라고 판단하여 9월 28일 강제집행이 개시되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성룡의 자산 중 일부분에 불과한데요, 그는 몸값도 이소룡에 버금가는 글로벌 스타이며, 미국 할리우드 영화 출연료만 해도 2000만 달러 내외라고 스스로 답하였습니다. 그는 영화 <러시아워3>의 출연료로 2000만 달러, <80일간의 세계일주>로는 2억여 위안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게다가 그는 영화 제작산업사슬(电影上下游生产链)에서는 영화 제작사, 영화 발행체제, 그리고 부동산 사업, 실업사업 등 나름대로 여러군데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런 좋은 면만 보여지고 있지만, 사실 성룡의 배후에서는 정말 쉽지 않을 것입니다.

 

 

 

 

1954년, 홍콩에서 태어난 성룡은 천성적으로 심한 장난꾸러기여서 그의 아버지가 혀를 내두를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에 대한 기대도 별로 없었는데, 나중에 그에게 경극을 배우게 했고, "중국희극연구학원(中国戏剧研究学院)"에 들어가서 쟌위안(占元)을 스승으로 삼았습니다. 이 이름은 많이 유명해지는데, 사실 이것은 한개의 극단 반일 뿐이고, 학교가 낡고 조건도 열악했지만, 다행히도 책임감있는 스승이 있었습니다.

 

 

학교에 입학한 성룡은 여전히 심한 장난꾸러기여서 제자들 중 가장 다루기 힘든 아이였다고 합니다. 스승의 채찍질 아래 봄, 여름, 가을 ,겨울을 넘기며 성룡의 기량도 많이 성장하게 되었고, 이렇게 어린시절이 지나갔습니다.

 

 

 

 

70년대, 홍콩 희곡업계가 몰락하면서 학교가 문을 닫아야 할 지경에 이르렀는데요, 그들의 앞에는 두 가지 갈림길이 놓여있었습니다. 하나는, 조폭의 수하로 들어가는 것이었고, 또 다른 하나는 영화업계에 뛰어들어가 무술을 하며 연기하는 길이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도 대부분 대역이거나 시종, 병졸같은 역할이었지요. 성룡은 스승님이 아무리 사정이 안 좋아도 조폭에는 들어가지 말라고 한 것을 기억하고, 가르침을 받들어 결연히 무술 연기자의 길을 택했습니다. 성룡의 영화의 길은 여기서부터 열리기 시작했습니다.

 

 

 

 

 

대역을 하면서부터, 자신의 첫번째 액션 영화 <협녀(侠女)>에 카메오로 출연했는데, 쿵후 스타일이 상스럽지 않아서 발굴되어 이소룡 영화에서 특수촬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성룡은 <맹호과강(猛虎过江)>에서 이소룡의 대역을 맡았는데, 촬영 중 안전조치가 없어서 많은 대역 배우들이 경거망동하지 못했습니다. 성룡은 이것을 발전의 기회로 보았고, 두말없이 스스로 올라가 여섯 번 차이고, 촬영이 끝날 때까지 프로정신으로 임해 이소룡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이후, 라유영화사(罗维影业公司)와 계약하여 말단 배우가 되었습니다. 회사의 자원은 훌륭하여 이소룡을 유명하게 만들어주었지만, 이소룡과는 한 계절이 끝난 후 헤어지고 말았습니다. 당시 <신정무문(新精武门)>을 촬영하는 프로젝트가 있었는데, 계약 전부터 라유영화사는 홍콩 관객들의 쿵후 스타에 대한 관심이 많았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최종적으로 성룡을 선택하였고, 그를 <신정무문>의 남자주인공으로 캐스팅하였고, 영화 속에서 이소룡의 연기 동작을 따라하게 했습니다.

 

 

이소룡의 <정무문>보다는 못하지만, 개봉후 흥행 성적은 아주 좋았습니다. 신인인 성룡에게는 호평과 함께 액션도 인정받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후 성룡과 라유 영화사는 약 2년 동안 호흡을 맞춰 많은 영화를 찍었지만, 영화 한 편 한 편이 기대만큼의 결과를 거두지 못했고, 성룡의 이름값도 미지근해졌습니다. 의혹이 제기되던 사이 성룡은 원평화(袁和平)를 만났습니다.

 

 

성룡의 유수한 쿵후는 그의 주의를 끌었고, 그를 위해 <사형조수(蛇形刁手)>를 제작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좋은 평판을 얻었으며, 성룡의 명작이 되었습니다.

 

 

 

 

특히 두 사람의 호흡은 같은 해 10월 원평화와 성룡이 합작한 <취권(醉拳)>을 통해 기존의 스타일을 탈피하고 유머감각을 가미해서 관객들에게 피비린내 나는 폭력적인 이미지를 개선시켰고, 성룡은 이 영화로 월드스타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습니다.

 

 

 

 

자연스럽게 많은 사람들의 눈길이 쏠릴 수 밖에 없었던 성룡을 스카우트하려는 회사들도 많았지만, 성룡은 라유 영화사가 자신에게 베푼 은혜와 배려를 기억하며 거절하였습니다. 성룡은 라유영화사에 자신의 마음속에 갖고 있던 감독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밝혔고, 라유 영화사는 이를 거절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이후, 성룡은 쿵후 코미디 영화 <소권괴초(笑拳怪招)>를 연출하였고, 홍콩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습니다.

 

 

 

 

라유 영화사의 부진으로 더 나은 미래를 찾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성룡은 라유 영화사와 결별했습니다. 기회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던 가화(嘉禾) 영화사가 곧바로 와서 스카우트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사장인 추문회(邹文怀)는 자사의 실세인 하관창(何冠昌)을 보내어 사석에서 성룡을 만나 그를 설득하게 했고, 가화에 영입하기 위해 수표 한장을 주었습니다.

 

 

당시 성룡은 수표를 멍하니 보고선, 수학을 잘 하지 못했던 그는 1 뒤에 0이 꽤 많이 늘어서 있는 것을 보고 마음 속으로 이것이 대체 얼마나 많은 것인가 생각했다고 합니다. 하관창은 이런 일은 돌아가서 심사숙고 해야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에게 돌아가서 생각해보라고 했습니다. 성룡은 이 수표를 받아보고 이 수표에 적힌 거액의 액수를 보고 나서야 비로소 100만 홍콩 달러였음을 똑똑히 알게 되었습니다.

 

 

 

 

유혹을 참지 못한 성룡은 가화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성룡은 액션 영화 <사제출마(师弟出马)>에 연출 및 출연하여 다시 한 번 홍콩 박스 오피스에서 1002만 홍콩 달러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후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하여 첫 영어 영화 <살수호(杀手壕)>를 찍으며 맹활약을 펼쳤지만, 개봉후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고 할리우드 영화사들과는 첫 호흡을 맞춘 후 실패로 끝났습니다.

 

 

 

 

80년대, 쿵후 코미디 시장이 쇠퇴하자, 홍금보, 성룡, 원표(元彪) 등은 현대액션영화로 변신을 꾀했고, <쾌찬차(快餐车)>, <A계획(A计划)> 등의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1995년, 성룡은 할리우드 진출에 다시 불을 붙였는데요, 가화 영화사는 미국의 새로운 영화라인과 합작하여 성룡을 위해 액션 영화 <홍번구(红番区)>를 찍었는데, 극 중 성룡이 자신의 액션 스타일을 남김없이 발휘하였습니다. 휘황찬란한 장면들과 묘기 넘치는 장면들이 북미 관중들의 시선을 자극하여 중국 쿵후를 새롭게 받아들이게 하였습니다.

 

 

 

 

이 영화는 개봉 후 3200만 달러 이상의 관객을 모으며, 많은 북미 영화상들로부터 인정을 받았으며, 성룡은 할리우드 진출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이때 성룡은 국내외에서 명성을 떨쳤고, 2008년 성룡이 고향으로 돌아와 이연걸과 함께 <공부지왕(功夫之王)>을 제작하였습니다. 2013년 액션 어드벤처 영화 <십이생초(十二生肖)>를 감독하여 제 32회 홍콩영화 금상상 최우수 액션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렇게 성공한 남자의 배후에 어떻게 여자들이 적었겠습니까.

 

 

80년대에 할리우드에 진출했던 성룡은 대만의 유명한 가수인 등려군을 알게 되었습니다. 당시 등려군은 비자 때문에 미국에 남았었는데, 등려군은 아름다움과 온유함으로 성룡을 사랑에 빠뜨렸습니다. 이후 각기 다른 곳에서 일하며 두 사람의 거리는 소원해졌고, 시간이 흐를수록 두 사람의 갈등은 더욱 부각되었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결별로 끝났습니다. 1995년, 갑자기 등려군이 세상을 떠났고, 성룡은 일 때문에 장례식에 참석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인터뷰에서 성룡은 비로소 두 사람의 열애 사실을 밝혔습니다.

 

 

 

 

1982년, 성룡은 임봉교(林凤娇)와 결혼하였고, 두 사람은 이 사실을 비밀로 하고 활동했습니다. 임봉교는 집안 형편이 좋지 않아서 어릴 때부터 돈을 벌어서 가족을 부양해왔는데요, 임봉교는 무도장에서 백댄서로도 일했었는데, 생김새가 세련되어서 당시에도 인기있는 인물이었으며, 그녀의 마음속에는 강한 커리어우먼과 현모양처가 공존하고 있었습니다.

 

 

두 사람 사이에는 로맨틱한 순간이 많지는 않았지만, 두 사람이 만난 지 1년 만에 결혼했고, 결혼 후 아들 팡쭈밍(房祖名)을 낳았습니다. 그들은 결혼식은 커녕 공식석상에도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는데요, 임봉교는 아들을 데리고 미국에서 살았고, 성룡은 홍콩에서 돈을 벌었습니다.

 

 

 

 

사실 임봉교는 성룡의 마음은 전혀 그녀에게 있지 않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단지 멀리 떨어져 있어서, 눈에 보이지만 않으면 마음도 괴롭지 않은 것이었지요.

 

 

아니나 다를까, 결국 일이 생기고 말았습니다. 성룡은 또 한 명의 미녀에 주목하고 말았는데요, 오기리(吴绮莉)는 17살때 미스 아시아에서 우승한 사람으로, 비록 당시 임봉교보다 약간 부족하긴 하지만, 젊음이 밑천인 것이죠. 성룡은 이 눈동자에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그녀에게 구애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때 성룡이 오기리의 집을 드나드는 장면이 자주 보도되었는데, 당시 성룡은 이 여자에 대해 조금씩 더 알아가고 있던 상황이었고, 적어도 이전보다는 더욱 굳건해졌습니다. 비록 표면상으로는 털털하지만, 오기리에 대해서 만큼은 꼼꼼한 배려심을 보였는데요, 애정어린 관심이 더해져갈수록 미국에 있는 부인에 대한 마음은 순식간에 식어버렸습니다.

 

 

 

 

성룡의 이 같은 공세는 꽃다운 나이의 오기리의 마음을 빠르게 함락시켰고, 이후 그녀는 임신하게 되었습니다. 오기리는 이 소식을 성룡에게 알렸고, 성룡의 태도는 그녀를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당신이 아이를 낳아도 나는 상관하지 않겠다. 오기리는 그가 자신과 아이를 버릴 수 있다는 사실을 믿을 수 없었습니다. 공개석상에서도 성룡은 "나는 세상의 남자들이 모두 저지를 수 있는 실수를 했을 뿐이다." 아무것도 남지 않게 된 오기리는 잘못된 곳에 마음이 빠져버렸던 것입니다. 그 후 그녀는 딸 오탁림(吴卓林)을 홀로 키워냈습니다.

 

 

 

 

현재 성룡은 인터뷰에서 유언을 한 적이 있고, 재산분할도 한 적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성룡의 재산은 성룡재단으로 절반, 아내와 아들에게 절반이 돌아갈 예정이라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끝내 오탁림에 대한 언급은 없었는데요, 정말 이 두 모녀가 애석합니다.

 

 

 

 

사실 성룡도 많이 힘들어보이는데요, 비록 아들이 하나밖에 없어서 별 부담이 없어보이지만, 그 아들이 아직 결혼도 하지 않고있고, 또 큰 피해를 불러일으켰으며, 여자문제가 수시로 나타나 인터넷 상에서 불안하게 합니다. 이러한 것들은 모두 아버지인 성룡에게 돌아가, 그의 공로로 유명해지더라도 결국 모두 마음고생이 되고 마는 것입니다.

 

 

 

 

올해는 중국 연예계 전반적으로 환경이 좋지 않은데다, 66세의 성룡의 호화주택 두 채가 경매에 부쳐지고 있는데요, 비록 그가 이 돈이 부족하지는 않지만, 어쨌든 부정적인 소식이니 마음고생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말년에 더 좋은 소식이 많기를 바랄 뿐입니다.

 

 

<참고기사>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hare?context=%7B%22nid%22%3A%22news_8978932073404680811%22%2C%22ssid%22%3A%22%22%7D&pageType=1

 

年轻时情场潇洒,晚年1200平豪宅被拍卖,巨星成龙的快乐与哀愁

最近的娱乐圈,流行房产拍卖,前有甘薇的北京朝阳东四环一套房产最终以2420万元成交,后有成龙在北京的两套价值7000多万的豪宅也被挂上拍卖网。 成龙的这两套房产将于9月28日进行依法拍卖�

mbd.baidu.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