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중국의 한 안타까운 아역배우 샤오샤오빈(小小彬)의 이야기 본문

China news

중국의 한 안타까운 아역배우 샤오샤오빈(小小彬)의 이야기

hanyuku 2020. 6. 26.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최연소 스타로서, 4살때 대상을 받고, 5살때 전국을 떠들썩하게 했지만, 지금은 극 중에 설 자리가 없다?"

 

이 글은 중국의 아역스타 석소룡(释小龙)이 직접 올린 글이라고 합니다.

석소룡은 어린시절 빛나는 스타였다가 자라면서 사람들의 관심에서 멀어진 배우입니다. 석소룡은 어렸을때 이와 같은 인기와 명예를 누리는 행운을 얻은 덕분에, 그의 아버지가 그의 명성을 이용해 피를 빨아먹었지만, 그래도 그를 위해 적지않은 재산을 모아둘 수 있었습니다. 현재 석소룡은 비록 어렸을 때처럼 엄청나지는 않지만, 집에서 먹고사는 것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재벌 2세"정도의 수준은 되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소개하고자하는 이 아역배우는 이 정도의 행운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는 2살때 데뷔해서 어린 나이에 돈을 벌기 시작했고, 가족을 부양하기 시작했습니다. 친아버지는 그 돈을 가지고 비싼 차와 대저택을 샀고, 계모는 그가 벌어들인 돈으로 성형을 하고 돈을 물 쓰듯 마음껏 사치를 부렸습니다. 그렇지만 그가 병이 났을때, 아버지는 그가 병으로 인해 고통을 겪는 것을 두 눈으로 보면서도 치료해주지 않았습니다. 더욱 화나는 것은, 그의 친아버지가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아들을 학교에 보낼 권리마저 박탈시켰으며, 완전히 사회와 동떨어지게 했다는 것입니다.

인기가 영원히 지속되는 것은 아니지요. 그의 인기가 시들해지자 지금까지의 풍족한 생활은 이어가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2004년, 온현엽(温玄烨)은 대만의 한 연예인 집안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온조우(温兆宇)로, 대만에서 유명한 아역배우 샤오빈빈(小彬彬)입니다.

 

 

 

 

어린 시절 온현엽과 아버지 온조우는 판박이 부자라서, 사진만으로 두 사람을 구분하기는 쉽지 않다고 합니다.

 

 

 

 

자신과 꼭 닮은 아들을 보고, 온조우는 갑자기 묘안이 떠올랐습니다.

그는 두 살배기 아들을 연예계에 보내 아들의 출연료로 자신을 부양하려고 했습니다. 온현엽은 연예계에서 빛날 재능을 타고났는지 연예계에 들어오자마자 한 감독에게 발탁되었고, TV드라마 <성성화아심2007(星星知我心2007)>에 출연하였습니다.

 

 

이 드라마가 방영된 후, 온현엽은 극중에서의 뛰어난 연기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아들이 승승장구하는 것을 본 후, 아버지 온조우는 아들에게 자신의 업을 물려받게 하였고, 그에게 샤오샤오빈(小小彬)이라는 예명을 지어주었습니다.

 

 

 

 

샤오샤오빈이 이름을 얻게 되자 아버지 온조우는 하루종일 호위호식하고 나태해졌으며, PC방에 달려가 밤새 인터넷을 했습니다.

샤오샤오빈의 엄마는 남편이 이렇게 출세를 바라지 않고 나태하자 그와 이혼했습니다. 부모가 이혼한 후, 세 살배기인 샤오샤오빈은 남동생과 아빠와 함께 살았고, 아역배우 출신 아버지의 그늘에서 자라며 어려서부터 말솜씨가 뛰어났습니다.

 

 

 

 

2009년에는 드라마 <취상뢰저니(就想赖着你)>에 캐스팅되어, 남자 주인공인 언승욱(言承旭)의 조카 욱정(昱霆)을 연기했고, 극을 잘 이끌어서 많은 감독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그리고, 이 드라마가 방영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른 제작진의 러브콜을 받아 <하일참행복(下一站幸福)>에서 양효락(梁晓乐) 역으로 재치있는 연기를 펼쳤습니다.

 

 

 

 

이 훌륭한 작품들에 출연하여 샤오샤오빈은 대만 아역배우의 1인자 자리를 굳혔고, 아버지 온조우에게도 엄청난 부를 안겨주었습니다.

 

 

재미를 본 온조우는 아들이 돈을 더 벌어서 자신이 돈을 더 많이 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아들이 밤낮없이 촬영하게 했고, 샤오샤오빈이 초등학교에 입학했는데도 글자를 잘 구분하지 못하는 상황에까지 이르렀습니다.

 

 

 

아들이 힘들게 촬영해서 번 출연료를 받은 온조우는 요염한 몸매의 어린 아내를 얻었습니다.

 

 

그런데 오죽했으면 샤오샤오빈의 이 계모도 속이 시커먼 악독한 여자였지만, 그녀가 남편을 설득해서 샤오샤오빈의 일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그를 데리고 정상인의 생활로 돌아가게 할 수 있도록 했었을까요?

 

 

 

 

샤오샤오빈의 이름값이 점점 높아지자, 그의 출연료는 1800만 위안에 달했습니다.

온조우는 아들의 천만 개런티를 받은 뒤, 그 돈으로 아들을 더욱 잘 키운 것이 아니라, 그 돈을 흥청망청 써대며 사치스러운 삶을 즐겼습니다.

 

 

샤오샤오빈의 계모도 염치없이 비싼 미용실, 고급스러운 매장, 고급스러운 유흥업소를 드나들며 돈을 물쓰듯이 썼습니다.

 

 

그러자 아무리 많이 벌어도 이 두 식구가 함부로 돈을 마구 써버리자 샤오빈의 1800만 위안의 출연료도 금세 날려버리게 되었습니다.

어른이 된 샤오샤오빈은 오랜 시간 밤낮없이 촬영해서 제때 식사와 휴식을 취하지 못해 또래보다 키가 훨씬 작았습니다.

 

 

 

 

그렇지만, 만약 그가 단순히 몸집이 작았을 뿐이라면 몰라도, 나중에는 살까지 쪄서 뚱뚱하게 되었습니다. 점차 작고 뚱뚱한 샤오샤오빈은 극에 출연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일자리를 잃게 된 샤오샤오빈은 경제적 수입이 없어졌고, 아버지 온조우도 아들의 삶을 외면하기 시작했습니다. 샤오샤오빈의 피부의 많은 면적은 화농성인데, 아버지는 샤오샤오빈의 치료에 돈을 들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주사 한번을 맞는데 2000위안이나 드는 것이 '낭비'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하지만 샤오샤오빈의 아버지는 이와 같은 사실을 인정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는 기자에게 "샤오샤오빈은 '선천성' 피부병이 있어서 주사를 오래 맞으면 발육에 지장을 줄 수 있다."고 말했을 뿐이죠.

 

 

 

 

일자리를 잃은 샤오샤오빈이 더 이상 집을 위해 돈을 벌지 못하게 되자, 그의 요망한 계모는 그의 아버지와 이혼을 했습니다.

 

 

경제력을 잃은 후, 아버지 온조우는 두 아들을 데리고 다시 원래의 낡은 집으로 이사를 가서 살면서,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포장마차 장사를 했습니다.

 

 

 

하지만, 온조우 역시도 장사를 잘 하지 못해서, 간신히 입에 풀칠이나 할 수 있을까 말까한 정도라고 합니다.

 

 

 

겨우 두 살에 데뷔하여 가족을 부양했고, 자란 후 더이상 아역배우로 설 자리가 없어지자, 친아버지의 학대에 가까운 방치속에 어렵게 살아가고 있는 샤오샤오빈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참고기사>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hare?context=%7B%22nid%22%3A%22news_9285092172663047679%22%2C%22ssid%22%3A%22%22%7D&pageType=1

 

他两岁出道养全家,父亲买豪宅名车,后妈整容挥霍,如今咋样了?

之前我写过一篇名叫:"他是年纪最小的打星,4岁拿大奖,5岁红遍全国,如今却没戏可拍?"的文章,写的是释小龙,小时候光芒万丈长大后却泯然众人矣的。 不过释小龙是幸运的,因为他的父��

mbd.baidu.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