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중국에서 가장 맛있는 면 요리 7가지는? 본문

Chinese Food

중국에서 가장 맛있는 면 요리 7가지는?

hanyuku 2020. 6. 22.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중국은 땅이 넓고 자원이 풍부하여 각 지방별로 음식문화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남방과 북방의 차이가 큰데요, 중국에서는 "남미북면(南米北面)"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남방은 쌀 음식, 북방은 면 음식이 유명합니다. 그래서 남방 지역은 쌀을 먹는데 익숙하고, 북방 지역에서는 밀가루 음식을 먹는데 익숙하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사회가 발전되고 지역간 교류가 활성화되면서 남북지방 간 음식문화의 교류도 활발해졌고, 지금은 많은 북방 사람들도 쌀 음식을 먹는 것을 좋아하고, 또한 많은 남방 사람들도 밀가루 음식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중국 사람들은 밀가루 음식 중에서도 국수를 즐겨먹는데요, 중국에서 가장 맛있다고 유명한 면 요리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베이징 자장면(北京炸酱面)

 

 

베이징 자장면은 중국 각지에 아주 잘 알려져 있는데, 만들기는 매우 간단해 보이면서도 매우 맛있는 면 요리로 소문난 메뉴입니다. 자장면에 오이채, 당근채, 또는 콩나물을 곁들인다면 맛과 향이 좋아서, 많은 사람들이 베이징에 놀러왔을때 먹어보는 베이징 요리중 하나입니다.

 

 

 

 

2. 산시 칼국수(山西刀削面)

 

 

산시성의 칼국수는 지금 중국 전국 각지에서 팔리고 있으며, 중국 인기 분식 차트에서도 항상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국수는 중간 두께로 양쪽이 얇아서 먹어보면 매우 쫄깃쫄깃하고 오래 삶아도 흐물흐물하지 않고, 씹을수록 맛이 좋기 때문에 중국 전역에서 특히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3. 허난 짬뽕(河南烩面)

 

 

허난 짬뽕은 만들때 매우 신경쓰는 음식이라고 하네요. 육수는 소뼈나 양뼈를 사용해서 오랜시간 푹 고아내고, 국수는 강력분을 사용해서 먹을때 매우 쫄깃한 식감이 특징입니다. 또한 맛있게 잘 만든 허난 짬뽕에는 다시마, 두부피, 당면, 메추리알, 쇠고기 또는 양고기가 들어갈 수 있고, 위에 고수를 조금 올려서 맛을 더욱 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허난 짬뽕을 먹을때는 설탕을 약간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4. 충칭 소면(重庆小面)

 

 

요즘은 중국 각지에서도 충칭 소면을 먹을 수 있는데요, 식당마다 충칭 소면의 면 맛도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고추기름, 화장면(花酱面), 다진고기, 청경채, 완두콩을 넣습니다. 이 국수 한 그릇은 양념이 맛을 끌어올리는데, 시원한 맛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5. 쓰촨 단단면(四川担担面)

 

 

쓰촨 단단면은 처음에는 소상인이 멜대를 메고다니며 팔았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입니다. 쓰촨 단단면은 보기에 매우 군침돌게 생겼는데요, 붉고 윤기나는 고추기름, 그리고 그윽한 마장향(麻酱香味)과 다진고기, 천동채(川东菜), 완두콩 등의 식재료를 곁들여서, 한번 먹어보면 매콤하지만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며 느끼하지 않아서 지금은 쓰촨성에서만 인기있는 것이 아니라 중국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면 요리입니다.

 

 

 

 

6. 상하이 파기름 비빔면(上海葱油拌面)

 

 

파기름 비빔면은 상하이의 특색있는 음식으로 만들기도 아주 간단한 요리입니다. 그래서 요리를 잘 못하는 사람들도 라면은 끓일 줄 아는 것처럼 충분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요리라고 하네요.

쪽파를 기름솥에 넣고 튀긴 뒤, 면을 끓이고, 그 위에 파를 뿌려서 비벼주면 끝나는 아주 간단하고 맛있는 요리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바쁜 아침식사용으로 선택하는 메뉴이기도 하지요.

 

 

 

 

7. 라면(泡面)

 

 

지금까지 위에서 소개한 면 요리들은 남방과 북방의 요리들이었지만, 현대인들의 생활에서 이러한 지역 구분이 없는 면이 하나 있죠. 그것은 바로 라면입니다.

중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라면을 즐겨먹는데, 라면에는 지역 구분이 없고, 또한 많은 종류의 라면이 있습니다. 라면을 삶아서 먹든, 건조한 채로 먹든 모두 맛있으며, 다양한 맛의 라면이 있으니 마음껏 취향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지요.

 

 

<참고기사>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hare?context=%7B%22nid%22%3A%22news_9499800637315476892%22%2C%22ssid%22%3A%22%22%7D&pageType=1

 

我国“最好吃”的7碗面,南方3碗,北方3碗,最后1碗出乎意料

我们国家地大物博,不同的地方人们的饮食也是有一些差别的,但是饮食差别最大的还是南方和北方,而且在我们的生活中,人们也都是知道“南米北面”的,也就是说在南方人们更习惯吃稻米�

mbd.baidu.com

 

중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맛있는 면 요리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중국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면 여기 소개된 면 요리들을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