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중국인이 추천하는 중국의 한국 맛집! 본문

China news

중국인이 추천하는 중국의 한국 맛집!

hanyuku 2020. 5. 22.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요즘에는 중국에서 한국음식을 파는 음식점들이 속속 생겨나고 있는데요,

특히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중국 청두에 문을 연 음식점이 화제입니다.

어떤 면에서 중국인들이 이 음식점을 추천하는지 한번 그 기사 내용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오랜만에 방학을 맞아 친구와 만나서 한국음식을 먹으러 갔는데, 우리는 이번에 아주 제대로 된 가게를 찾았다.

 

이 가게는 밖에서 보면 굉장히 한국스럽고, 곳곳에 한글이 있었고 중국어가 좀처럼 보이지 않아 마치 한국 거리에 와 있는 것 같은데, 마치 한국 드라마 <응답하라1988(请回答1988)>의 한 장면 같은 느낌이다.

 

 

 

 

벽에는 한국 영화와 아이돌 그룹 포스터가 곳곳에 붙어있고, 디스플레이에도 보이 그룹과 걸그룹들이 계속 방영되고 있어서 스타들을 좋아하는 소녀들에게 안성맞춤인 곳이다.

 

 

 

 

사실 이 가게는 "도도구이치킨(度岛烤肉炸鸡)"이라고 하는데,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멋진 쌍둥이 오빠 두 명이 운영하는 곳이다.

 

가게 직원들도 멋진 한국의 작은 오빠들이어서, 나는 잘생긴 남자 직원들 때문에라도 심심치 않게 앞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은 꼭 이곳으로 먹으러 올 생각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사실 맛이 있어야 제대로된 맛집이라고 할 수 있지!

 

 

TOP1.치킨(50위안/1마리)

 

이곳의 치킨은 한국의 비교적 독특한 양념 치킨이기 때문에 각각의 치킨은 겉에 걸쭉한 소스를 두르고 있다.

 

보기만 해도 너무 유혹적인데, 먹어도 기름기가 덜하고 달고 매워서 맥주를 곁들이면 짱이다!

 

여행가서는 둘이 먹었기 때문에 반마리만 주문했는데, 반마리 분량도 충분히 넉넉해서 한마리를 시켰다면 절대 다 먹을 수 없었을 것 같다. 여러분은 본인의 양에 따라서 잘 선택해서 시키면 될 것같다.

 

 

 

 

TOP2. 돼지껍데기구이(40위안/1인분)

 

이 세상에 아마 자글자글 구워져서 윤기가 좔좔 흐르는 돼지 껍데기 구이를 보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을 것 같다!

 

멋진 한국 오빠가 테이블 앞에 서서 직접 구워주는데, 돼지 껍데기가 양면이 노릇노릇하게 구워지면 비로소 먹을 수 있다.

 

먹어보니 너무 쫄깃쫄깃하고 씹을때 돼지 기름이 많이 튀어나와서 정말 시원하다! 나 혼자서 한 판 다 먹을 수 있었다!

 

 

 

 

TOP3. 매운 닭발(78위안/1인분)

 

닭발 전체를 한 입에 넣고 가볍게 한번 오물오물 해서 뼈와 살을 분리해서 먹으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다.

 

닭발은 푹 삶아서 아주 말랑말랑하고 뼈를 먹으면 매운 맛에 향도 느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강한 맛을 좋아한다면, 이 요리는 꼭 놓치지 말아야 한다.

 

닭발의 분량도 넉넉하고, 고추장도 뒷 맛이 깔끔해서 지금 다시 생각만해도 군침이 돌 것 같다.

 

 

 

 

 

TOP4. 해물 매운탕(45위안/1인분)

 

여러가지 구이, 치킨, 닭발을 먹은 후에 이 해물탕을 마셨더니 정말 입가심이 되어서 나도 모르게 "나 또 됐어(我又可以了)"라고 소리칠 정도였다.

 

국물이 매우 신선하고 그 안의 해산물도 풍부하다. 새우, 회갑, 오징어 등등이 있는데, 해물 한입에 국물 한입씩 먹는게 너무 좋다!

 

 

 

 

그 밖에도 가게의 각종 구이, 간식들도 다 괜찮으니까 안심하고 시켜도 되는데, 절대 빈말이 아니다.

 

이렇게 정통하고 맛있는 구이를 먹고도 우리 둘이 합해서 160위안을 냈는데, 1인당 겨우 80위안이라니 정말 가심비 최고다.

 

 

 

<참고기사>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hare?context=%7B%22nid%22%3A%22news_8922117416936289245%22%2C%22ssid%22%3A%22%22%7D&pageType=1

 

韩国双胞胎兄弟在中国开烤肉店,店员都是帅哥,闺蜜看了走不动路

久违的假期,和闺密出来聚会,她非要吃韩式料理,寻寻觅觅,我们找到了一家非常正宗的店铺。 这家店从外面看上去非常“韩国”,到处都是韩文,很少能看见中文,仿佛一下子就穿越到了韩国街头,有种韩剧《请回答1988》的感觉。 墙壁上到处都贴着韩国影视作品和偶像组合海报,显示屏里也一直在播放那些男团女团的 ,非常适合追星女孩了。 其实,这家店叫做“度岛烤肉炸鸡”,营业时间为每天下午的五点到晚上十点,是两个帅气的双胞胎欧巴开的。 店里的员工也都是十分帅气的韩国小哥哥,闺蜜看见帅哥就不淡定了,打算以后每周都要来吃一次。 言

mbd.baidu.com

 

청두에 가게되면 저 음식점에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