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23년전, 중국 허난성에서 태어난 네 쌍둥이 가족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본문

China news

23년전, 중국 허난성에서 태어난 네 쌍둥이 가족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hanyuku 2022. 3. 11.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시경에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螽斯羽,诜诜兮。宜尔子孙,振振兮。螽斯羽,薨薨兮。宜尔子孙,绳绳兮。螽斯羽,揖揖兮。宜尔子孙,蛰蛰兮。"

 

 

옛 사람들은 집안의 아들 딸들을 무릎에 앉혀 예뻐하고, 가족들이 번창하는 것을 가장 큰 복으로 여겼으며, 자식이 많은 것이 즉 복이 많은 것이라 하고, 자식을 낳는 것이 집안의 힘을 늘리는 일차적인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사회가 발전하고 교육이 발전하면서 후손을 낳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녀의 양육의 질을 더욱 중시하게 되었습니다.

 

 

오래지 않아 "적게 낳고 잘 키우는 것이, 행복한 삶이다(少生优生,幸福一生)"라는 말이 사람들 사이에서 공통적인 인식으로 여겨졌는데요.

 

 

 

 

현대의 생산 수준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생활 소비 지출도 엄청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자녀 양육에는 고려해야 할 조건들이 매우 많아졌는데요, 각종 사회, 인문적 요인의 영향 아래에서 각자 가정마다 다른 형편을 가지고 있습니다.

 

 

90년대 말, 허난(河南)성의 한 평범한 가정에서 한 부부가 인생의 4대 경사 중 하나를 맞았지만, 그와 동시에 엄청난 시련이 닥치게 되었다고 합니다.

 

 

01. 하늘에서 내려온 네쌍둥이

 

 

 

23년 전, 허난성 신샹 외곽의 위안양현 첸잉촌(河南新乡郊区的原阳县前营村)에서, 남편 양파린(杨发林)이 아내 천쑹샤(陈松霞)의 뱃속에 있는 새로운 가족과 만나기를 기다리며 즐거운 마음으로 날짜를 계산하고 있었습니다.

 

 

 

 

 

양파린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며 천쑹샤도 무척 행복해했습니다. "여보, 오늘 앞집 장씨 아주머니가 저를 보러 왔었는데, 아주머니가 배를 보니 보통 사람보다 커보인다며 아마 아이가 하나가 아닐거라고 하더라구요!"

 

 

"정말요? 장씨 아주머니는 옛날부터 이 방면에 견문이 넓고 경험이 많다고 들었는데, 아마 그 말이 맞겠죠! 그래도 좋아요. 쌍둥이가 태어나면 한번에 두 아이를 얻는거니 더 편하겠네요. 쌍둥이라니 정말 보기 드문 일이네요!" 양파린은 기대에 부풀어 쌍둥이가 태어날 날을 동경하고 있었습니다.

 

 

천쑹샤는 이어서 "당신을 기쁘게 해주는걸 보니 쌍둥이를 낳는 것도 좋은데, 그러면 우리 생활이 더 쪼들릴텐데요." 라고 말하자, 양파린은 아내가 걱정하는 모습을 보며 "당신은 몸조리만 잘 해요. 내가 열심히 일할테니까. 비록 어려운 점이 있더라도 해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요."라고 위로했습니다.

 

 

이어서 장씨 아주머니 뿐만 아니라 주변 노인들도 천쑹샤에게 쌍둥이같다는 말을 하였고, 이후 몇 달 동안 이 부부는 쌍둥이를 맞을 준비를 보류해둔 채 출산을 기다렸습니다.

 

 

 

 

 

양파린의 세심한 배려를 받았지만, 그동안 천쑹샤는 남들과 다르게 많이 나온 배 때문에 비교적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검사 결과 역시 임신 중의 정상적인 현상일 뿐이었다고 합니다. 출산 예정일이 다가오자, 가족들은 미리 천쑹샤를 정저우(郑州)로 옮겨 허난 중의약대학 제3 부속병원(河南中医药大学第三附属医院住院)에 입원시켰습니다.

 

 

깜짝 놀랄 일이 갑자기 찾아오다

 

 

산부인과 수술실 문 밖에서 4시간 동안 초조하게 기다리던 양파린은 수술실의 문이 열리고 집도의가 나오며 이런 축하말을 들었습니다. "수술은 잘 됐습니다. 축하합니다! 네 쌍둥이인데 보기 드문 일이네요."

 

 

 

 

 

아내 걱정에 여념이 없었던 양파린은 몇 초간 멍하니 서 있다가 반응을 보이며, 뒤에 있던 어머니에게 "어머니, 의사 선생님이 방금 말한게 네 쌍둥이가 맞나요?" 라고 확인하자, 어머니는 고개를 끄덕이며, "그래, 넷이란다!" 라고 확인시켜주었습니다.

 

 

양파린은 아내와 함께 두 쌍둥이에 대해 수없이 의논하긴 했었지만, 1남 3녀의 네 쌍둥이일 줄은 꿈에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갓 부모가 된 양씨네 부부는 감격하였고, 온 가족이 아이의 출생의 기쁨에 젖어있어습니다. 다행히도 네 아이들은 건강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고, 아이들 중에는 아빠를 닮은 얼굴도 있고 엄마를 닮은 얼굴도 있었으니 정말 복이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02. 뒤이어 따라오는 번뇌

 

 

 

한꺼번에 네 아이를 갖게 되면서 양씨네는 친지와 이웃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었고, 모두들 이를 하늘이 내린 복으로 여겼습니다. 분명 다태아 임신은 임산부와 아이 모두에게 위험 부담이 큰 일입니다.

 

 

 

 

 

다둥이를 출산하면 많은 임신부들이 출산 후 합병증과 후유증을 겪을 수도 있고, 신체에 큰 위해를 끼칠 수 있다는 통계도 있습니다.

 

 

게다가 아기는 태어나서 요절할 확률이 높아져서 어른도 아이도 예측하기 힘든 시련이 됩니다.

 

 

흔히들 여성들이 아이를 낳는 것을 귀신의 관문을 걸어갔다 온다고 하는데요, 양파린과 천쑹샤는 나중에 그 때를 돌이켜 보면서 늘 두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다행히도 그들 모자는 모두 무사했고, 별다른 이변이 생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양씨 가족에게는 행운과 함께 또 다른 시련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원래 쌍둥이를 낳아 기르는 것은 그들처럼 보통 가정에서는 겨우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한계인데, 네 명의 아기를 낳는 것은 양육비와 장래의 교육비만 해도 턱없이 부족했죠.

 

 

 

 

 

그러나 네 아이들 모두 건강했고, 또한 모두 자신의 혈육이었기 때문에, 양파린은 다른 사람에게 보내기가 아까웠고, 이 큰 복을 저버리고 싶지 않았습니다. 네 아이들의 양육과 미래의 발전을 위해 온 가족이 걱정하였고, 그들은 남들 가정에 비해 4배의 압력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이 아이를 낳으면 세 쌍둥이도 드문데, 집안에 네 쌍둥이가 한번에 태어났다는 소식이 금세 현지에 퍼졌습니다. 그리고 크고 작은 매체들이 이와 같은 기이한 사연을 포착하기 위해 찾아갔습니다.

 

 

이 기쁨을 나누다보니 외부 사람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습니다. "아이 넷을 낳아 키우면 먹고 자고 사는 것만 해도 돈이 드는게 적지 않은 액수일 것이다."

 

 

그러자 현지의 열성적인 시민들은 이 소식을 접하고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었습니다.

 

 

 

 

네 쌍둥이가 태어난 허난 의대 제3 부속병원에서는 특례를 두어 의료비를 면제해주었고, 주민들도 자발적으로 육아 자금과 생활용품을 기부해주었습니다. 심지어는 어떤 기업가가 자선을 베풀어 아이를 키우는 데 드는 비용을 모두 부담해주겠다고도 하였습니다.

 

 

사회 각계의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양씨 가족은 비로소 마음놓고 네 아이들을 돌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들은 언론을 통해 이들을 후원해준 사랑의 인사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리고 선의와 지지를 받은 것도 그들에겐 위안이 되었으며, 앞으로의 생활에 노력을 할 수 있는 가장 큰 동력이 되었다고 하였습니다.

 

 

03. 여러 해가 지난 후의 양씨 가족

 

 

비록 사회에서 사람들의 애정어린 응원과 지지가 있었지만, 양씨 부부는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것은 자신들의 책임이고, 남의 도움에만 기대서는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부부는 아이들이 조금 더 자랐을 때, 함께 열심히 돈을 벌기 시작했습니다.

 

 

양파린과 천쑹샤는 고향으로 돌아와 조상 대대로 남아있던 농경지에서 일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몇 년 동안 부부는 해가 뜰 때부터 질 때까지 매일 밭에서 부지런히 농사일을 했습니다.

 

 

농한기가 되었을 때 두 사람은 여기저기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돈을 벌었습니다.

 

 

아이들이 점점 자라며 어른이 되었을땐, 부모의 착실한 정신에 물들어 온 가족이 다 같이 함께 열심히 일하기 시작했고, 그러자 생활 여건이 점차 개선되었습니다.

 

 

 

 

현재 양씨 가족들은 노력할 결과, 2층짜리 집에서 네 식구가 살고 있는데, 이는 모두 여섯 식구가 노동으로 벌어들인 재산이라고 합니다. 이 밖에도 승용차도 구입하여 삶의 질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하네요.

 

 

04. 맺음말

 

 

 

고마움을 항상 품고 있는 양파린 부부는 남의 선의를 당연하게 여기지 않고 자신의 손으로 어려운 상황을 바꾸어, 사랑을 보내주었던 사람들에게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였습니다.

 

 

오늘 날 차도 있고, 집도 있고, 아이 넷도 자립할 수 있게 된 것은 그들의 가장 큰 성공이고 행복이 되었습니다.

 

 

<참고기사>

23年前,河南夫妻生下龙凤四胞胎没钱抚养,今有车有房,甜蜜幸福 (baidu.com)

 

23年前,河南夫妻生下龙凤四胞胎没钱抚养,今有车有房,甜蜜幸福

诗经有云:“螽斯羽,诜诜兮。宜尔子孙,振振兮。螽斯羽,薨薨兮。宜尔子孙,绳绳兮。螽斯羽,揖揖兮。宜尔子孙,蛰蛰兮。” 古时人们常以家中儿女绕膝、人丁兴旺为最大的福气,多子多

mbd.baidu.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