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중국으로 수출된 한국예능 파헤쳐보기! #4 중국판 하트시그널 '심동적신호(心动的信号)' 본문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중국으로 수출된 한국 예능 파헤쳐보기 제 4탄!
오늘은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에서도 시청자들의 관심과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하트시그널의 중국판 '심동적신호(心动的信号)'를 소개합니다~
하트시그널
VS.
심동적신호(心动的信号)
공통점
1. 비슷한 프로그램 포맷
중국에서는 텐센트에서 하트시그널의 라이센스를 수입하여
심동적신호를 제작하게 되었는데요~
하트시그널은 일반인 남녀 출연자들을 시그널 하우스에 입주하게 하여
연예인 추리단이 이들의 연애라인을 추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심동적신호도 마찬가지로 입주자 청춘남녀들은 출근 등 일상생활을 하되
퇴근 후에는 같은 공간에 살며 썸을 타고,
이 장면을 보며 스튜디오에서는 연예인 패널들이 러브라인을 추리합니다.
심동적신호에 출연자들은 기업체 CEO부터 해외 명문대 학생, 모델, 교사 등 다양한 직업과 매력을 가진 남3, 여3 명이 출연하였고,
러브라인을 추리하는 연예인 및 심리학자 패널로는 주야원, 장위치, 양차오웨, 장쓰다, 관홍, 장전위 등이 있습니다.
2. 엄청난 인기
심동적신호의 중국 인기는 어떠할까?
심동적신호는 중국 내에서 누적 조회수 3억 916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몰이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2회는 1억 2000만 뷰를 달성했다고 하네요.
이 프로그램에 출연한 일반인 출연자들 또한 웨이보 실시간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랭크가 되며 팬덤이 생긴 것은 물론이며, 온라인 상에도 이들을 응원하는 글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프로그램 인기와 더불어 출연자들이 착용한 제품도 덩달아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중국 최대 리뷰 사이트인 '더우반'에서 7.4의 평점을 얻고 있는데요,
이 수치는 다른 중국 예능 프로그램과 비교하였을때 꽤 높은 점수라고 합니다.
차이점
1. 탄막(弹幕)
중국에서는 시청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화면으로 내보내는 '탄막'이라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그래서 탄막량이 많으면 그만큼 이 프로그램이 인기가 많다는 것을 짐작할수 있습니다.
2. 문화적 차이
중국에서는 CP문화가 있는데, 이것은 커플(Couple)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시피(西皮)라고 쓰기도 하는 이것은 등장인물끼리 서로 커플로 엮는 중국 사회의 서브컬쳐라고 하네요. 이러한 CP문화때문에 자연스럽게 심동적신호를 바라보는 시청자들이 더욱 관심을 갖고 프로그램 내의 CP들을 응원하게 되고, 이것은 더욱 큰 홍보가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것이 아마도 중국에서 심동적신호가 인기있던 이유 들 중 하나가 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리고 요즘 중국인들의 연애관이나 결혼관이 잘 반영되어 있어서
관찰을 통한 출연자들의 행동들을 보면 우리나라와는 다른 문화적 차이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중국 예능의 트렌드 역시 한국과 비슷하게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Chinese movie & dram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국 영화 <전랑(战狼)3> 소식?! (0) | 2021.01.04 |
---|---|
개봉 13년 이후, 중국에서 <색, 계>의 재리뷰 (0) | 2020.12.10 |
중국으로 수출된 한국예능 파헤쳐보기! #3 창조영2019(创造101第二季) (0) | 2019.12.12 |
중국으로 수출된 한국예능 파헤쳐보기! #2 냉장고를 부탁해&바이투어러빙샹(拜托了冰箱) (0) | 2019.12.11 |
중국으로 수출된 한국예능 파헤쳐보기! #1 슈퍼맨이 돌아왔다&빠빠후이라이러(爸爸回来了) (0) | 2019.12.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