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이연걸의 부인 리지(利智), 그녀의 인생 스토리 본문

China news

이연걸의 부인 리지(利智), 그녀의 인생 스토리

hanyuku 2020. 6. 15.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중국의 미녀 배우 리지(利智)를 아시나요?

20세에 연극배우로 데뷔하고, 25세에 미스 아시아에서 우승하였으며,

마카오의 카지노왕 스탠리 호와의 염문설도 있었고, 지금은 이연걸의 부인이 된 그녀의 파란만장한 인생 스토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961년 12월 31일생인 리지는 중국 상해에서 태어났습니다.

60년대 중반에 리지의 부모는 이혼했는데, 그 시절에 이혼은 큰 일이었으며, 전통적 사상에 위배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일이 아무리 비난을 받는 일이었어도, 가장 상처를 입었던 것은 자녀인 리지였습니다. 리지는 아버지를 따라 서안에서 살다가 부모가 이혼한 일로 학급 친구들에게 조롱을 받았습니다. 이런 일들은 리지의 삶에 큰 영향을 주었고, 심지어 그녀의 성격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리지의 아버지는 음악 선생님이고, 어머니는 예술과 관련한 일을 하는 사람이었습니다. 두 사람은 상해에서 결혼했는데, 성격이 맞지 않아서 결혼 생활을 이어갈 수 없었고, 결국 이혼하였습니다. 부모님의 이혼 후, 리지는 아버지를 따라가서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부녀는 시안(西安)으로 갔는데, 이곳은 삶의 근거지가 아니었고, 반대로 그 시간 동안 리지는 자신의 안식처를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만약 이연걸 같은 사람을 만나지 않았다면 리지의 삶은 많이 힘들었을 것입니다.

 

 

리지가 7~8살 때, 반항적인 일을 많이 했는데, 사실 그 때의 리지는 불완전한 가정상황과 자신을 조롱하는 학우들, 그리고 주위 사람들이 자신을 바라보는 편견들과 맞닥뜨리며 그녀의 삶이 얼마나 힘들어졌을지 제 3자로서는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 당시 그녀는 기차선을 따라 가출했고, 혼자서 시안에서 광저우로, 광저우에서 장쑤로, 그리고 장쑤에서 칭다오로 갔습니다. 어린 여자아이가 얼마나 대담했는지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이렇게나 대담한 모습의 이면에는 얼마나 불쌍한 모습이 숨겨져 있는 것인지, 7~8살의 어린 소녀가 혼자서 기차를 타고 이리저리 휩쓸려 다니던 이유를 상상해보면 조금이나마 알 수 있지 않을까요. 나중에 어떤 사람이 그녀의 이 경험에 대해 물었었는데, 그녀는 "어린 아이는 말을 잘 하면 먹고 사는 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말했었습니다.

 

 

부모의 이혼이 리지에게 얼마나 큰 영향을 미쳤는지 잘 알 수 있습니다. 또한 60년대에 이혼할 수 있었던 그녀의 부모님도 반항아 기질이 충만했다는 것을 알 수 있지요. 리지는 그 기질을 좀 더 강하게 물려받은 것 같습니다. 리지는 어릴 때부터 반항적이고 이색적인 아름다운 여자로, 중국 내륙에 있었을때 비슷한 또래 남자 아이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습니다.

 

 

 

 

시안에 있던 시기에, 그녀의 부친은 딸에게 계모를 만들어주었는데, 비록 이제 더 이상 계모의 이름을 거론하지는 않지만, 계모는 리지에게 나쁘게 대했고, 부모의 이혼 때문이든 계모의 각박함 때문이든 리지의 마음이 성숙해지는 과정은 제대로 발전하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아버지가 오지를 떠나 발전하자 리지는 할머니 집에 남겨졌습니다. 그 시절 할머니 댁도 넉넉하지 않았고, 힘든 생활고를 겪었기 때문에 그녀는 아버지와 함께 사는 것에 대한 동경이 컸고, 이러한 동경심은 마치 상상 속의 천국같은 아름다움으로 미화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녀는 아버지와 함께 살기 위해 노력했지만, 막상 아버지 곁으로 오자 생각했던 것과 달리 아버지의 삶은 그렇게 풍족하지 않았고, 리지는 촌뜨기 시골소녀로서 판매원으로 일하며 겨우 입에 풀칠할 수 있었습니다.

 

 

 

 

중국 내륙지방에서 떠나기 전, 도서관에서 만난 한 남자친구가 있었는데, 이후 예민한 사안 때문에 편지로만 왕래하던 두 사람은 결국 편지 안에서 헤어졌습니다.

삶의 터전도 낯설고, 일도 잘 안 풀리고, 아버지도 자신의 삶을 돌볼 수 없고, 사랑하는 남자친구와도 헤어진 이러한 상황에서 어떻게 리지는 성장해왔는지 우리로서는 알 수 없습니다.

 

 

리지는 일하면서 신예성(新艺城, 중국의 한 영화사)에서 배우를 모집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동네 남자 아이들이 숱하게 따라다녔던 리지는 실패할리 없다는 자신감을 갖고 지원했지만,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그 곳에서 리지같은 촌뜨기는 그들의 선택 대상이 아니라고 했습니다.

 

 

 

 

리지가 얼마나 반항적인지, 그녀의 성격에 이것은 참을 수 없는 종류의 것이었습니다. 이때의 실패는 리지에게 치욕같았습니다. 그때의 리지는 미모 말고는 가진 것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집으로 돌아온 후, 리지는 아버지에게 유학을 가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녀의 부친은 리지와 계모의 관계가 좋지 않은데다, 늦깎이 부성애로 딸에게 빚진 것이 많다는 판단에서 그녀의 요구를 들어주었습니다.

 

 

똑똑하고 강한 리지는 다시 한 번 적극적으로 변신을 꾀하고, 자신의 인생에 성공의 기회를 주었고, 자신의 운명을 바꾸었습니다.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25세의 리지는 미스 아시아 대회에 참가하여 우승하고, 자신의 삶을 윤택하게 만들었습니다. 리지의 삶을 보면, 사실 리지는 영화를 좋아하는 게 아니라, 그저 과거의 실패를 잊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경험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마카오 도박왕으로 불리는 스탠리 호와의 감정입니다. 그에게는 네 명의 부인이 이미 있었는데, 네 부인들이 리지에 대한 경계심이 심하여 리지는 스탠리 호와의 감정을 지켜나가기 어려웠습니다.

 

 

 

 

결국 이 파문은 끝을 맺었고, 비록 리지가 스탠리 호의 또 다른 부인 자리를 갖는데는 실패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그녀가 진 것이 아니며, 이것은 오히려 그녀의 앞길을 순탄하게 만든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떤 이유에서든, 리지는 이 세상의 풍파에서 멀리 떨어져 자신의 삶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외국에서 돌아온 리지는 자신이 배운 지식을 잊지 않고 있으며, 그녀는 비즈니스 방면에 타고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중국 내에서 여러 채의 부동산을 구입했고, 아버지와 함께 운영한 방적공장도 좋은 성과를 냈습니다.

 

 

그렇지만, 그녀가 모든 사업에 성공한 것은 아니어서 어떤 투자가 실패했었을때, 그녀를 애타게 추구했던 이연걸이 그녀를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게 도와주었습니다.

비록 이연걸은 두 번째 결혼이지만, 그녀는 여전히 10년 동안 이연걸과 밀애를 하다가 1999년에 비로소 정식으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지금까지 31년째 그 둘은 사랑을 이어오고 있는데, 변함없이 사랑하는건 결코 쉽지 않은 일입니다.

 

 

 

 

한 시골 소녀가 스크린 여신으로, 또 더 나아가 비즈니스 분야에서도 성공하고, 이연걸과도 결혼하여 사랑하고 있는데, 감히 그녀를 외모만 아름다운 여자로 폄하할 수 있을까요? 사실 그녀는 정말 대단한 사람이라고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참고기사>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hare?context=%7B%22nid%22%3A%22news_9932271460203088046%22%2C%22ssid%22%3A%22%22%7D&pageType=1

 

李连杰老婆,当年差点成赌王五姨太,离开赌王后,她是赢还是输?

#娱乐明星# 当年的利智就差一点,就成为赌王的五姨太了,众人在赌王去世以后瓜分遗产,不知道此时的利智,是怎样的心态。 在六十年代中期,利智的父母离婚了。在那个年代,离婚无疑是一

mbd.baidu.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