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중국에서 거주하기 좋은 10대 도시 본문

China news

중국에서 거주하기 좋은 10대 도시

hanyuku 2019. 12. 18.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누구나 살기 좋은 거주지에 대한 기준이 다 다르죠~

집 값이 합리적이고, 물가가 높지 않고, 교통까지 편리하면 좋구요

이렇듯 사람들마다 가지고 있는 기준이 다 다른데

이러한 일반적인 좋은 거주도시의 조건을 두루두루 갖춘 도시를

중국에서 찾아보았습니다!

 

 

 

중국에는 약 3천여개의 크고 작은 도시들이 있는데요,

이 중에서도 거주하기 좋은 도시를 딱 10개만 뽑아보니

청두, 창샤, 주하이, 후이저우, 둥관, 우시, 자싱, 쿤밍, 칭다오, 구이양

이렇게 열 개의 도시를 선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 도시들은 어떤 면에서 거주하기 좋은 도시로 뽑혔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청두(成都)

 

 

청두는 신도시에 속하는데, 도시의 지위를 획득한 곳 치고는 집 값은 비교적 서민적인 곳이라고 합니다. 새 집은 평균 1만 2천위안(한화 약 202만원), 헌 집은 약 1만 5천위안(한화 약 252만원) 정도면 충분히 살 수 있으며, 대출금을 다 갚고 난 후에는 생활하기도 그런대로 괜찮다고 하네요.

새 집보다 헌 집이 더 비싼 이유는 아마도 청두가 신도시이다보니 재건축 붐이 있어서 그런것이 아닐까 추측합니다.

 

 

청두의 생활 모습은 매우 여유로운 편인데요, 바쁜 직장인들은 거의 볼 수 없고, 한가롭게 차를 마시며 마장을 두는 아주머니와 아저씨들을 흔히 볼 수 있는 풍경이라네요. 게다가 청두는 맛있는 꼬치 요리로 유명한 도시라고 하네요!

맛있는 음식이 있는 도시는 거주하기 좋은 도시의 조건이기도 하지요^^

 

 

 

 

창샤(长沙)

 

 

창샤에 거주하는 것을 끌어들이는 매력들 중 단연 으뜸인 것은 창샤의 저렴한 집 값일 것입니다. 수 많은 도시들 중, 창샤의 집 값은 거꾸로 흐르고 있는데, 바로 이러한 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창샤로 달려와 거주하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게다가 창샤는 맛있는 음식들로 유명한 도시이기도 한데, 거리 곳곳에서 취두부나 탕요우 떡(糖油粑粑)을 파는 가게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기 중에도 매운 고추의 향이 맴돌아서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아마 이 곳을 좋아하게 될 겁니다.

 

 

 

 

 

주하이(珠海)

 

 

주하이의 가장 큰 매력은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하는 바닷가 도시라는 것과, 인구도 많지 않고, 집 값도 높지 않다는 것입니다. 그런데도 수입은 강주아오(港珠澳) 지역에서 3번째로 높은 곳이라네요. 게다가 세계에서 바다를 건너는 가장 긴 다리인 강주아오 대교가 개통되어서 주하이는 앞으로도 빠른 성장을 해 나갈 잠재력이 무궁무진한 도시로 보입니다.

 

 

 

 

 

후이저우(惠州)&둥관(莞同)

 

 

후이저우와 둥관은 광저우에 속한 유명한 관광도시인데요, 경제 발전 수준이 비교적 높고, 집 값은 낮으며, 게다가 집에 구매 제한을 두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대도시의 번영함을 누릴 수 있지만, 또한 소도시에서 느낄 수 있는 안락함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이 두 도시들의 매력인데요, 이러한 점에서 정말 가성비가 높은 거주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기타 도시들을 살펴보자면,

우시(无锡)의 경우, 상해와 가깝고,

경제 발전 수준이 비교적 높아서 생활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자싱(嘉兴)은 도시가 크지는 않지만, 절강성의 3대 도시로 꼽히는데, 상해에 붙어 있어서 1인당 평균 소득 수준은 기이하게도 높다고 합니다.

쿤밍(昆明)은 사계절 내내 봄을 유지하는 기후조건으로 중국에서는 '봄의 도시'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이곳은 경제 발전도가 아주 높은 곳은 아니지만, 삶의 질이 높은 곳으로 꼽혀서 거주하기 좋은 도시로 뽑혔습니다.

구이양(贵阳)의 경제 발전 수준은 남방의 여러 도시들에 비할 순 없지만, 자연 생태와 풍경이 좋은 도시이며, 한가롭게 휴식을 취하는 삶을 생각해보았을때 구이양에 거주하는 것은 가장 좋은 선택일 것입니다.

칭다오(青岛)는 기후가 쾌적하고, 해변 도시라서 경제 수준이 비교적 높으며, 잘 건설된 도시이므로, 중국의 여러 북방 도시들 중 드물게 거주하기에 좋은 도시라고 합니다.

 

 

 

 

 

당연히 위의 도시들은 경제 발전 수준이 천차만별이며, 생태 환경 또한 모두 다릅니다. 그렇지만 상대적으로 거주하기에 좋은 점수들을 받은 도시라고 하니 혹시 중국에 정착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기사>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hare?context=%7B%22nid%22%3A%22news_10041157853218272885%22%2C%22ssid%22%3A%22%22%7D&pageType=1

 

国内最适合居住的十大城市,有你心爱的家乡吗

在每个人的心中,对于城市是否居住的标准不一而足,但是房价合理、消费不高、交通方便、气候适宜等几个方面的要求绝对是大同小异。中国城市大大小小有三千多个,比较适合人居住生活的都有哪些呢?在小编看来,综合来说,最适合人类居住的十大城市也就是成都、长沙、珠海、惠州、东莞、无锡、嘉兴、昆明、青岛、贵阳了。 成都属于新一线城市,相比其城市地位,成都的房价还算是比较亲民了,新房均价在1.2万,二手房1.5万就能够买下来,如果付完首付还房贷的话,生活也还算过得去。而且成都的生活节奏比较慢,少见行色匆匆的上班族,多见悠闲喝茶

mbd.baidu.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