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yuku

선량한 가면을 쓴 추악한 내면의 천이펑(陈毅锋)의 인생 스토리 본문

China news

선량한 가면을 쓴 추악한 내면의 천이펑(陈毅锋)의 인생 스토리

hanyuku 2021. 7. 20. 08:00

 

안녕하세요 한어고입니다^^

 

 

선과 악은 생각의 차이일 뿐입니다. 선한 사람은 일반적으로 모두의 사랑을 받습니다. 반면 악독한 사람은 남에게 외면받지요. 하지만 세상에는 선인과 악인 뿐만 아니라 다른 속성의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한 사람에게 두 가지 속성이 있는 것은 어찌보면 드물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부자들이 생활을 대하는 태도에는 모두 각각 자신만의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돈이 많아도 다른 사람들에게 손톱 만큼도 내놓지 않으려고 하지요. 반면 또 다른 부자들은 각종 자선활동에 열을 올리기도 합니다. 이러한 선량한 부자들에 대해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그들의 선행에 탄복하고 칭송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현실에서 겉으로는 정말로 자선 활동에 열중했지만, 오히려 뒤로는 적지 않은 나쁜 짓을 저질렀던 부자가 있다고 하는데요, 과연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그리고 그는 왜 자선 활동을 하면서 나쁜 짓을 했던 것일까요? 어떤 이야기인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선량한 가면을 쓴 추악한 부자

 

 

겉으로는 선량한 가면을 쓰고 마음 속은 추악했던 이 사람의 이름은 바로 천이펑(陈毅锋)이라고 합니다.

 

 

그의 인생 스토리에서는 약간의 눈에 띌만한 영예를 얻었던 적도 있다고 합니다. 동시에 그는 정부와 비즈니스 방면에서도 성과를 거두었던 사람입니다. 만약 사람들이 그가 저질렀던 나쁜 짓을 몰랐더라면, 그의 이러한 후광에 혹 했을지도 모르겠네요.

 

 

가난한 마을에서 태어난 천이핑은 어린 시절 공부를 그리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전문대학에서 공부한 후, 바로 선전(深圳)으로 가서 생계를 꾸리기 시작했습니다.

 

 

 

 

천이펑에 대한 사람들의 인상은 모두 나쁘지 않았다고 합니다. 천이펑은 가정에서도, 사업에서도 모두 좋은 모습만을 보였습니다.

 

 

천이펑의 고향에서 그는 마을 사람들이 모두 칭송하는 사람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가 빈곤 퇴치 회사를 설립하여 고향 마을 주민들의 빈곤을 퇴치하는 것을 도왔기 때문입니다. 그의 도움 덕분에 그의 고향 경제는 빠르게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사실, 천이펑의 악행이 발견되기 전까지는 사람들이 그가 그런 사람이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가 체포되고 난 이후에야 사람들은 그에 대해 가지고 있던 좋은 인상들이 모두 뒤집어졌지요.

 

 

친척들의 관계에 의지하여 집안을 일으킬 기회를 얻다

 

 

작은 마을에서 온 젊은이들은 모두 투지가 충만해 있었습니다. 그런 젊은이들 중 하나였던 천이핑이 향한 곳은 바로 선전이었지요. 이 대도시에서 천이펑은 자신만의 기회를 찾고 있었습니다. 처음에 천이핑의 밑천은 몇 백 위안에 불과했고, 그는 아무런 계획 없이 무작정 이 도시로 상경했습니다.

 

 

더 적합한 일을 찾기 전까지, 그는 공사장에 가서 일을 한 적이 있습니다. 공사장에서 가장 힘들고 고된 일을 했던 천이펑은 자신이 이 도시에 처음에 왔을 때의 초심에 의문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고민 끝에 천이펑은 자신이 공사장에서 계속 일한들, 더이상 발전할 기회가 없을 것 같아서 다른 기회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자신의 안목으로 장사를 하기 시작하다

 

 

당시 그의 외삼촌은 현지 공상국(工商局)에서 일하고 있었고, 그래서 그에게 난탕 먹자골목(南唐食街)에 포장마차를 열게 해 주었습니다. 외삼촌 덕분에 천이펑은 포장마차를 열어 장사를 시작하게 되었고, 외삼촌과의 관계에 의지하여 그의 포장마차는 점점 더 규모를 키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후엔 다른 곳까지 진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천이펑의 가게가 점점 많아짐에 따라 점차 난탕 먹자골목에는 그의 가게들로 메워질 수 있었고,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면서 천이펑의 야심은 더욱 커져서 회사까지 세우게 되었습니다.

 

 

친척을 부하로 두고, 온갖 나쁜 짓을 다 하다

 

 

천이펑 회사의 사람들은 거의 모두 친척들이었다고 합니다. 천이펑은 회사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해 말을 잘 듣는 수하들이 필요했고, 이런 사람들로는 친척들이 적임자였기 때문이었습니다.

 

 

천이펑의 회사는 사실 결코 깨끗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이 찜 해 둔 땅을 점령하기 위해 천이펑은 사람들을 보내 '소통'하게 했습니다. 만약 토지의 주인이 동의하지 않으면, 천이펑은 사람을 보내 땅주인을 협박하고 위협했지요.

 

 

 

 

 

심할 때는 천이펑의 수하들은 폭력을 쓰기도 했습니다. 이런 사람들을 때려서 다치게 하고 심지어는 장애를 갖게까지 만들었습니다.

 

 

재력과 권력이 늘어나자, 천이펑은 더욱 눈에 뵈는게 없이 날뛰게 되었습니다. 그는 조폭 단체를 설립하여 전문적으로 남을 해치고 재물을 모았습니다. 한 차례의 싸움에서 이 조폭은 악질적인 행위를 벌였는데요, 일반인들을 해치고 경찰을 노골적으로 도발했다고 합니다. 사람들의 눈에 천이펑은 이미 악랄하기 짝이 없는 사람처럼 보였습니다.

 

 

천이펑은 자신의 이미지 개선을 위해 자선 활동에 나섰습니다. 겉으로는 그는 도처에서 자선 사업을 하는 매우 선량한 사람이었지만, 뒤로는 돈 때문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악당이었습니다.

 

 

죄인은 반드시 벌을 받게 된다

 

 

나쁜 짓을 한 사람들은 결국 죗값을 치르게 되는 법이지요.

 

 

2005년, 선전 법원에서 천이펑과 그의 범죄 일당들에 대한 재판이 열렸습니다. 판사가 진행하는 재판 과정에서 천이펑은 적극적으로 협조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재판관을 회피하고 어수룩한 척 하며 재판을 방해하였고, 자신이 저지른 범법행위를 숨기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정의는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었고, 천이펑의 이런 행태는 아무런 소용이 없었습니다. 그의 이러한 행위는 그의 범죄 선고 과정을 더욱 길게 만들 뿐이었지요. 결국 오전이 지나서야 그의 범죄 행위에 대한 공소장이 완전히 낭독되었습니다.

 

 

죄인은 심판을 피할 수 없다

 

 

결국 자신이 도망갈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자, 천이펑은 전략을 바꾸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수하들과 아내를 위해 자신의 범행을 자백하기 시작했습니다. 죄를 지은 일당들의 우두머리로서 천이펑의 행동은 확실히 매우 나쁘지만, 이렇게 자백한들 그의 수하들이 저지른 잘못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지요.

 

 

 

 

 

법을 어기는 줄을 알면서도 자기 방식대로 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재판 결과가 나오자 사람들은 모두 쾌재를 불렀다고 합니다. 천이펑의 전 재산이 몰수당하고 그는 징역 20년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리고 그의 아내는 징역 16년 형을 선고받았습니다.

 

 

죄를 지은 사람들은 결국 법의 심판을 받게 되는 법이지요. 양면의 얼굴을 가지고 있던 천이펑은 결국 법으로 인해 가면을 벗고 추악한 본모습을 드러내게 되었습니다.

 

 

 

결론

 

 

이 기사를 쓴 기자는 어떻게 한 인간에 악이 선과 동시에 표출될 수 있는지 상상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결국 천이펑의 인생 스토리에서 보여진 본성도 악한 것이었지요. 그의 선행은 자신의 악한 본모습을 가리기 위한 도구에 불과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대체 무엇이든, 천이펑의 최종 결과는 죗값을 치르는 것으로 끝났습니다.

 

 

 

 

 

천이펑이 자신을 희생하며 그동안 지은 죄를 자백한 것을 보면 그에겐 아내와 수하들이 매우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지키고 싶은 사람이 있다해도 자신이 죄를 저지르고 하늘을 속일 수 있을거라 생각한 것은 그의 무지를 방증합니다.

 

 

이번 기사에서 나온 그의 인생 스토리를 보면서 나쁜 짓을 하지 말고 떳떳하게 살아야 한다는 교훈을 얻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참고기사>

https://mbd.baidu.com/newspage/data/landingsuper?context=%7B%22nid%22%3A%22news_9913624369919200741%22%7D&n_type=-1&p_from=-1

 

他身家十亿,多年做慈善累计一亿,背后却是一个干尽坏事的魔鬼

善与恶,仅一念之差。善良的人,一般都会得到人们的喜爱。而恶毒的人,则会遭到人们的唾弃。其实世界上的并不只有善人与恶人,也有其它属性的人。而一个人身上具有两种属性的,则少之

mbd.baidu.com

 

Comments